티스토리 뷰

반응형

검단 해초 과메기 효능 알아보고 맛집 인증

 

1. 해초 효능

몸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 되기 쉬운 현대인들의 체질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뇨병이나 고혈압은 물론 만병의 근원인 변비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초는 특히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는 다양한 음식물에 있는 영양분과는 달리 이뇨작용에 뛰어난 요오드, 식이섬유, 알간산, 각종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초류를 섭취하면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 과산화 지질 등의 생성을 억제하며, 조혈장용, 혈중 콜레스테롤 강하, 노폐물 배설 등을 통한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해초류의 이뇨 기능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네요.

 

2. 과메기의 효능

과메기는 겨울철에 냉동 상태의 꽁치를 내다 걸어 10여일 동안 얼고 녹기를 반복하여 말린 것으로 주로 경북 포항 구룡포 지방에서 먹던 음식입니다. 

담백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단백질 보충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과메기는 등푸른 생선으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룡포에서 많이 생산되며 해풍이 있는 곳에서 주로 생산됩니다.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김이나 미역, 해초와 같이 먹습니다. 

 

3. 검단 해초 과메기

인천 서구 마전동 933-5

032-568-4879

네이버지도, 티맵에서 해초과메기 검단점 검색하면 나오는데, 다음 지도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겨울철 별미 과메기를 오늘 또 먹었네요.

해초 과메기 검단점은 김포로 이사 오고 과메기를 알아보던 중 지인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과메기를 드셔 보신 분은 잘 아시겠지만 꽁치 또는 청어를 얼리고 녹여 만드는 음식이라 잘못 건조하면 비린내가 나서 본인 입맛에 맞는 가게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소개를 받고 먹어보니 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건조상태도 적당하고 함께 제공되는 야채도 정말 신선했어요. 저는 검단이 아니라 항상 포장을 통해 집에서 먹는데, 근처에 살았더라면 자주 방문했을만한 식당이라고 생각되네요.

해초과메기 검단점

 

과메기 시즌이 어떻게 되는지 여쭤보니 보통 10월 중순이나 늦어도 말쯤 시작해서 2월 중순쯤 끝이난다고 합니다. 겨울철 최고의 보양 음식이라고 적극 권해드립니다. 검단 해초 과메기 메뉴와 가격입니다. 과메기 대 주문하면 과메기 약 40조각(정확한 건 사장님께 여쭤보세요) 정도와 쌈 야채와 쌈장, 초장이 제공됩니다. 

작년에 포장했을땐 없었는데, 이번에 포장을 하니 소주나 음료를 1병 서비스로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저는 소주~ 선택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구성이 검단 해초 과메기 대 사이즈 포장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야채의 양이 조금 부족해서 미리 사장님께 야채를 조금 더 챙겨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쌈 야채를 좋아하시는 분께서는 포장 주문 시 미리 부탁드리면 좋을 거 같네요.

보시는 것과 같이 야채, 해초류가 정말 신선합니다. 세척도 잘 되어있어서 먹을때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네요.

 

과메기는 야채 쌈으로도 김고, 다시마로 다양한 구성으로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은거 같네요. 성인 2명과 초등학생 2명이 먹기에는 대 사이즈가 딱 적당한 거 같아요.

 

유튜브 쯔양이 포항 구룡포 과메기 먹방을 이번 22. 1. 7 업로드했네요. 

>>쯔양 구룡포 과메기 먹방 링크 <<

 

저는 과메기는 항상 해초 과메기 검단점을 이용해요. 과메기 좋아하시는데 괜찮은 가게 못 찾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내돈내산 찐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