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년 2월 5일 2월 6일 전국 주말 날씨 안내 드립니다.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추위가 계속되며, 일부지역은 눈이 예상됩니다. 이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된 고기압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고 민간 기상기업 케이웨더에서 발표했습니다. 

 

충남서해안,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눈 또는 비가 예상되며, 예상 적설량은 전라권 1~5cm, 충청권 1~3cm, 제주, 울릉도 3~10cm 예상됩니다. 최근 눈이 내린 지역은 기온이 낮아 결빙된 곳이 많기 때문에 이동시 주의하여 안전 사고 없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내륙과 강원, 충청내륙, 경상북부내륙은 아침 -10도 이하 기온이 예상되며, 바람도 조금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 추울 걸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도시의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9도, 춘천 -15도, 강릉 -8도 대전 -8도, 대구 -7도, 전주 -6도, 광주 -4도, 부산 -4도 제주 2도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인천-3도, 춘천 -2도, 강릉 2도, 대전 -1도, 대구 2도, 전주 0도, 광주 1도, 부산 4도, 제주 5도로 예상됩니다. 

 

주말은 한파로 인해 매우 춥겠고, 일부 지역은 눈이 예상되는 만큼 피해 없도록 미리 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한파는 다음주 화요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 예년 수준으로 회복될것으로 보입니다. 

주말날씨
기상청 주말 날씨 2월 5일(좌) 2월 6일(우)

 

 

[주간 날씨 : 2월 7일 ~ 2월 11일]

늦어도 화요일까지는 한파로 인해 추울것으로 예상되며, 화요일부터는 기온도 상승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간날씨

다음주도 공기 질은 양호한 수준을 지속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점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