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초등 내 아이 수학 약점을 잡아라 수포자 방지 수학 잘하는 법

 

아이가 더하기 빼기 연산을 제대로 못하면 부모 입장에서 이해가 잘 안 됩니다. 가장 쉬운 걸 못하니 '우리 아이 발달이 늦는지 걱정부터 되실 거예요'. 아이가 연산을 어려워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처음 수학을 접할때 더하거나 빼서 10이 넘을 경우 올리거나 뺄 경우 가져오는걸 처음 이해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10과 나머지 숫자가 분리된다는 걸 이해하면 한결 쉬워지고요. 이렇듯 연산, 사고력 등 내 아이 수포자 방지를 위한 도서를 추천드립니다.

 

내 아이 수학 약점을 알고 공략하여 수학을 잘 아는 아이가 될 수 있어요. 

 

 

 

 

내 아이 수학 약점을 찾아라 - YES24

수학의 구멍이 될 만한 단원을미리 찾아 막으면 수학이 재미있어져요!100만 초등 학부모의 사랑을 받는 네이버 대표 카페 초등맘카페 기획도서내 아이도 수학 잘하는 아이가 될 수 있어요!21년

www.yes24.com

내아이 수학 약점을 찾아라

 

 

학습을 할 때는 내 수준 우리 아이 수준을 정확히 이해하는 게 중요합니다. 현재 학년에서 수준은 적정한지를 알고 로드맵을 짜서 효과적으로 학습을 해야 합니다. 내 아이 로드맵 짜는 법을 알 수 있습니다. 

 

내 아이의 수준을 알았다면, 아이 수준과 상황에 맞는 문제집, 학습지를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교과 문제집인지 연산 문제집인지 아니면 사고력 문제집을 적절히 선택해야 되겠습니다. 문제집 선택법 알 수 있어요.

 

 

수학은 하나에서 답을 찾는 과목이 아닙니다. 여러 수학 공식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을 할 수 있는 과거에 배웠던 개념을 적절히 연결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어요. 

 

학년별 중점적으로 배우는 단원이 있어요. 그 단원이 쉬울 수도 아니면 어려울 수 있는데, 중점적으로 배우는 개념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됩니다. 이 부분에서 약점을 잡히게 되면 수학을 더욱더 어렵게 생각할 수 있어요. 약점이 될 단원을 찾아 선행학습을 하면 수포자 되지 않아요. 

 

내 아이 약점 단원 찾기, 함께 체크해봐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하나씩 읽어보면 우리 아이 약점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수준별 수학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수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아주 유용한 로드맵이 될 수 있어요. 로드맵으로 차근차근 학습하면서 자신만의 로드맵을 구성 응용하여 학습할 수 있겠네요. 처음 어렵기만 했던 수학, 로드맵으로 수학을 쉬운 과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가 어려워할 약점 단원만 잘 이겨낸다면, 수학 참 재미있할 거예요. 수학이 재미있어지면 다른 과목은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도 경험해 본 세상이니까요.

 

문제집, 학습지를 찾기 이전에 수학 공부 도서 읽어보고 아이 수학 공부 로드맵을 부모님과 함께 짜봐요.

반응형
댓글